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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OS - 화면의 이해

생성일
2023/07/01 05:50
태그
Swift

iOS - 화면의 이해

2가지 시스템이 공존 (프레임 → 오토레이아웃)

프레임(frame)
오토레이아웃(제약 - Constraints)
상위뷰 를 기준으로한 위치(position)-origin, 크기(size)-height, width
제약조건(Constraints)을 활용, 정렬(Alignment), 고정(Pinning)-anchor
고정 (화면 왼쪽 상단 or 상위 뷰 기준)
상대적(기준과 나) / 동적
여러 크기의 화면 대응 불가 (가능하나 불편 - 화면 크기 불러와서 비율로 재계산)
여러 크기의 화면 대응 쉬움
타입: CGRect = CGPoint + CGSize (CG - 코어그래픽스 / 2차원기반 드로잉)
NSLayoutConstraint
결론적으로 오토레이아웃 결과 (화면크기 별로) 프레임으로 다 계산됨
→ 스토리보트(Storyboard), 코드(programmatically) 둘 다 가능

프레임

오토레이아웃

safeArea

view.safeAreaLayoutGuide.leadingAnchor
Swif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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