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앱이 만들어지는 원리

생성일
2023/06/28 15:00
태그
Basic

앱이 만들어지는 원리

iOS

내부적으로는 아주 복잡한 메커니즘이 있지만, 실제로 잘 알지 못해도 쉽게 구현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.
ex) 앱 사용 중, 전화가 오면?

내부적인 메커니즘

앱의 생명주기 / 뷰컨트롤러의 생명주기 / Drawing Cycle 등에 의해 완벽하게 통제됨

화면의 터치 (ex. 어떤 위치에 어떤 강도로 탭이 일어나는지)

OS가 관리 → 실행 중인 앱의 런루프로 보냄 → 어떤 함수 실행할지 판단
웹 (Web)
iOS
상단부터 아래로(왼쪽 상단 디폴트) / 네모 상자(영역을 나누어)로 그리기
오브젝트(대부분 클래스)들을 올려놓고 배치 / 내부 속성 / 동작들(메서드)이 이미 내장 배치방법 - 프레임(앱 화면 기준 왼쪽 상단) / 오토레이아웃
화면을 그리는 메커니즘(HTML/CSS)과 내부동작(JS) 메커니즘이 완전 분리
하나의 클래스 내에 그리는 메커니즘과 동작에 대한 메커니즘이 공존 클래스 / 객체지향 개념에서 출발할 수 밖에 없음
운영체제와 독립적 / 브라우저의 엔진에 의해 돌아감
앱을 만드는 것은 운영체제(iOS)와 밀접한 연관